연예인들 정보모음

cignature(시그니처)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3. 3. 21. 09:37
728x90
반응형

2020년 2월 4일 데뷔한 C9 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 J9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7인조 걸그룹

 

시그니처(Cignature)는 엔터테인먼트 회사 J9 Entertainment에서 결성한 대한민국의 걸그룹이다. 2020년 2월 3일 첫 번째 미니앨범 '눈누난나'로 데뷔했다. 예아, 선, 세미, 셀린, 벨, 채솔, 지원으로 구성된 7인조 그룹이다. Cignature는 파워풀한 보컬과 멋진 안무, 독특한 스타일로 유명합니다.


시그니처의 데뷔 싱글 '눈누난나'는 대성공을 거두며 국내 차트 1위에 오르며 국제적인 주목을 받았다. 캐치한 훅과 에너제틱한 안무가 돋보이는 곡으로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돋보인다. 그룹은 이후 "Assa", "Arisong", "Listen and Speak"를 포함한 여러 싱글 및 미니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Cignature의 강점 중 하나는 멤버 개개인의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능력입니다. 예아의 파워풀한 가창력, 선의 매력적인 성격 등 각 멤버는 그룹만의 매력을 가지고 있다. 군더더기 없는 군무와 조화로운 보컬이 돋보인다.


시그니처는 한국과 전 세계에서 그룹을 지원하는 "CignatureS"라는 열성적인 팬층을 확보했습니다. 이 그룹은 또한 긍정적인 메시지와 긍정적인 가사로 칭찬을 받아 청취자들이 자신감 있고 자신에게 진실하도록 격려합니다.


시그니처는 음악 외에도 다양한 TV 프로그램과 온라인 콘텐츠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들은 '아이돌룸', '주간아이돌' 등 한국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유튜브 채널을 위한 자체 콘텐츠를 제작했다.


전반적으로 시그니처는 한국 가요계에 큰 영향을 미친 재능 있고 역동적인 걸그룹이다. 파워풀한 가창력과 인상적인 댄스 실력, 독보적인 스타일로 국내는 물론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cignature 맴버

cignature 멤버별 마스코트격인 동물

채솔 - 사막여우
지원 - 토끼
셀린 - 강아지
클로이 - 아기 곰
벨 - 햄스터, 다람쥐
세미 - 아기 고양이
도희 - 아기 수달

 

 

cignature 그외정보들

데뷔를 했던 걸그룹의 멤버들을 재데뷔시키고 여기에 새로운 멤버를 추가했으며[] 소속사에서 새로 만든 레이블 소속이라는 점 등 이례적인 부분이 많은 그룹이다.


굿데이 출신 멤버 5명[]에 새로운 멤버 2명[]이 합류하였다.


2020년대 첫 데뷔 걸그룹이다.[]


롤모델은 같은 소속사 선배인 윤하이다. 탄탄한 실력을 바탕으로 오랫동안 가요계에서 사랑받는 모습이 존경스럽다고 한다.


2020년 2월 17일 트위터 블루룸 라이브를 통해 공식적으로 팀의 리더가 없다고 말했다. 


지금은 배우로 활동중인 여자친구의 멤버 소원이 2020년 2월 22일 진행한 브이앱에서 cignature와의 일화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는데, 앨범 교환을 하려고 했는데 후배 그룹이었던 cignature가 준비한 앨범이 없어 대신 긴 손편지를 대신 전해주었는데 그 손편지를 읽고 힘을 많이 얻었고 마음이 몰랑몰랑(?) 해지는 느낌을 받았다고 한다. 이후에도 손편지는 계속 보관하고 있고, 찾아보며 읽는다고 밝히기도 했다.


데뷔 쇼케이스 당시 소속사 선배인 윤하가 쇼케이스 MC와 쇼케이스 비하인드 촬영을 맡아주었다.

 

멤버 7명의 성씨가 모두 다르다. []


예술고등학교 출신 멤버가 4명으로 과반 이상이며, 이 중 3명은 한림예고 출신이다.


팬덤의 이름은 싸인팬이지만, 팬들과 멤버들은 풀네임보다는 패니라는 애칭으로 부르는 경우가 많다.


공식 팬카페에는 멤버들이 단톡방처럼 수다 떠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게시판인 ★cignature time★ 이라는 별도 게시판이 존재한다.


멤버들은 모두 코로나바이러스에 한 번 이상씩 걸린 적이 있고 지원은 재감염까지 되어 무척이나 고생을 했다... 코로나 올킬


오로라를 보러가게 된다면 대표님, 윤하선배님, 싸인팬(팬덤)을 챙겨서 갈 것이라고 한다. 이석훈 선배님 의문의 1패


클로이와 도희의 합류 후 룸메이트는 아래와 같다. 외향형(E)과 내향형(I)으로 방을 구분하여 사용하고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