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브레이브걸스 유정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1. 3. 20. 19:58
728x90
반응형

2016년 2월 16일에 데뷔한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브레이브걸스의 멤버이다.

 

포지션

하이힐 활동에서 팀의 센터로 자리잡았다. 표정이 다채롭고 표현력이 상당히 뛰어나다. 무대에서 항상 웃고있는데 이 눈웃음이 정말 매력적이다. 롤린의 역주행에 유정의 행복한 미소와 눈웃음이 중요한 요소였다. 특히 허수아비 춤에서 행복해하는표정은 그 자체로 밈이 될 정도. 팀의 아이콘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다. 은지와 함께 표정을 리드하는 역할이기도 하다.

 

 

비주얼

예전부터 주로 언급되는 고양이상, 강아지상의 미인형과는 달리, 2010년대 들어서 이른바 꼬부기상이라는 새로운 미인형이 현재까지 각광을 받고 있다. 많은 연예인들이 꼬부기상 연예인으로 언급되고 있지만[7], 유정은 그 중에서도 가장 싱크로율이 높은 연예인으로 꼽힐만큼 애니메이션 속 꼬부기 캐릭터와 많이 닮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있다.

 

 

성격

팀 내에서 리액션을 맡고 있다. 하지만 정말로 웃기지 않은 이상 웃지 않는다고.[] 추임새를 잘 넣지만, 이 역시 넣을 수 있을 때 넣는다고 한다.

언변이 능숙하여 인터뷰에서 분위기를 리드하는 역할이다. 역주행 이후 다수의 인터뷰가 잡히면서, 여러 명언을 제조했다. 또한 무명시절 힘들었던 때의 썰을 가장 많이 푼 것도 유정이다. 원래는 소심한 성격이라고 한다.

 

 

활동

2016년 2월에 브레이브걸스에 합류하여 데뷔하였다.

2016년 9월 2일 KBS2 뮤직뱅크에서 우주소녀 보나, 소나무 뉴썬, 라붐 해인, 구구단 미미와 함께 만화를 찢고 나온 女로 카라의 Pretty Girl 스페셜 무대에 올랐다.

2016년 9월 10일 방송부터 연예가중계의 리포터로 데뷔하였다.

맥심 2017년 6월호 표지 모델이 되었다

 

 

 

 

2017년 6월 제 2회 MAXIM K-MODEL AWARDS (맥심 어워즈)에서 레인보우 오승아를 제치고 '충격의 베이글상'을 수상했다.

 

 

롤린 역주행 이후

2021년 2월 24일부터 '롤린(Rollin')'이 역주행을 시작하자, 멤버 중 가장 크게 화제가 된 인물이 되었다. 웃는 얼굴이 꼬부기를 닮았다고 꼬북좌라는 별명도 추가되었고, 그녀의 맥심 잡지도 덩달아 화제가 되며 완판되었다.


롤린 위문공연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많은 이들이 댓글에서 꼬부기를 찾고 있는 중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