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NCT DREAM 루카스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1. 7. 20. 13:09
728x90
반응형

SM엔터테인먼트의 보이그룹 NCT와 서브그룹 NCT U, WayV 그리고 연합팀 SuperM의 홍콩인 멤버.

팀 내 래퍼 포지션과 센터, 비주얼을 담당하고 있다.

2018년 앨범 〈NCT 2018 EMPATHY〉를 통해 NCT, NCT U의 멤버로 데뷔했다.

2019년 WayV, SuperM의 멤버로 공개되었다.

 

 

포지션

팀의 유동적인 특성상 유닛별로 맡는 포지션에는 변동이 있으나, 소속 그룹에서 주로 리드래퍼와 비주얼을 담당하고 있다.[] 특유의 묵직한 랩톤으로 비중 있는 랩 파트를 가져가며, 시원시원하고 무게감 있으면서도 유려한 춤선으로 퍼포먼스에서도 큰 축이 되는 멤버이다. 연습생 시절 포지션은 랩이 아닌 보컬이었으며, 실제로 보컬 실력 또한 좋은 편이다.

 

태용, 마크가 랩톤이 높고 가는 편인 것과는 반대로 랩 톤이 낮고 묵직하다. 영어 발음이 좋은 편이기에 영어 가사의 비중도 높은 편이다. 데뷔 초와 비교하여 랩 실력이 꾸준히 향상되고 있으며, 톤과 딜리버리 등에서 본인의 색이 명확한 편이다.

 

래퍼와 비주얼 멤버 포지션이지만 빠지지 않는 춤 실력의 소유자이다. 키가 크고 팔다리가 길어 동작을 할 때 시원시원하며 동작을 크게 하기 때문에 강렬한 춤선을 가지고 있다. 복잡한 고난도 안무가 많은 NCT, WayV, 그리고 SuperM의 퍼포먼스에 특히 잘 어울리며 적합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보컬

WayV와 SuperM의 보컬 파트에서 저음의 매력적인 음색을 확인할 수 있다.

 

비주얼

NCT의 비주얼 라인 멤버. ‘포즈 3개 하고 SM을 입사한’' 전설 같은 이야기의 주인공이다.[] 역대급 외모답게 루카스는 어떤 그룹에 있든지, 어떤 유닛에 있든지 언제나, 늘, 항상, 비주얼 멤버 중에서도 단연 멤버들도 인정하는 메인 비주얼[

]을 담당한다. 실제로 어디에 있든지 특출나게 눈에 띄는 비주얼이다.

연습생 시절 다른 연습생들과 건국대학교 주변을 다니다 눈에 띄는 피지컬로 주목받으며 ‘저 나그랑 티셔츠 입은 연습생은 누구냐’는 반응과 함께 ‘나그랑남’이라는 별명이 생겼다. 루키즈에 공개된 직후에도 다양한 연예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빼어난 외모로 화제가 되었다.

 

모든 신체 부위들이 누구보다 뛰어나게 아름답다. 하지만 더 특징적인 것은 크고 둥근 눈과 작은 얼굴 크기이다. 눈은 짙은 쌍꺼풀이 예쁘고 뚜렷하며 가로와 세로가 모두 길고 눈에 힘을 주지 않아도 눈동자가 보일 정도로 크고 둥글어 굉장히 돋보인다. 루카스 역시 외모 중에서도 가장 자신 있는 부분으로 눈을 꼽았다.

얼굴 크기가 매우 작다. NCT WORLD 2.0 2회에서는 루카스의 이런 점을 활용하여 콘텐츠를 제작하기도 하였다. 바로 풍선껌을 씹고 풍선을 얼굴 크기만큼 부는 미션이 루카스에게 주어졌던 것인데, 제작진들도 루카스의 소두에 상당히 진심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루카스가 이런 말도 안 되는 미션 때문에 고생할 때 ‘누구보다 이번 미션에 유리한 확신의 소두 루카스... 그에게 왜 이런 시련이...’ 라는 자막이 달린 것을 보면 제작진들은 루카스의 소두에 대해서 성공을 확신했던 것으로 보이며 실제로 루카스 역시 해당 미션을 성공했다.

 

느와르 영화 속 인물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는 얘기가 많다. 특유의 표정, 포스 같은 것이 특히 그렇다. 출생한 국가가 홍콩이기에 팬들 사이에서는 더더욱 홍콩 영화계의 단골 장르인 느와르를 뛰어나게 소화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의견이 많다. tvN ‘원하는대로’ 1화에서 루카스가 킬러 역할의 연기를 선보였다. 1화에서 루카스를 제외한 모든 SuperM 멤버들은 밝은 느낌으로 연기하는 장면이 있었는데 루카스는 어두운 연기를 선보이며 엄청난 소화력으로 한 편의 퀄리티 높은 단편 영화를 만들었다. 결말에 웃음 코드 때문에 막장 전개로 마무리되었지만 해당 프로그램 유튜브 개인 클립 중에서는 조회수 1등을 차지했을 정도로 방송을 본 모든 사람들에게서 폭발적인 반응이 보였다.

 

퍼포먼스에 집중된 강렬한 느낌의 댄스 곡 위주의 활동을 했기 때문에 그에 맞춰진 스타일링 때문에 강하고 섹시한 모습이 부각된다. 크고 둥근 눈과 웃을 때 시원하게 벌어지는 입 모양이 귀여운 느낌을 준다. 이러한 이유로 대형견 같은 이미지도 쌓이고 있다.

 

키가 183cm인 NCT의 장신 라인 멤버이다. 키가 클 뿐만 아니라 다리도 매우 길고 비율도 뛰어나다. 2018년 10월에는  KYE 2019 S/S 헤라서울패션위크 컬렉션에 정식 모델로 런웨이를 서기도 했다. 명품 브랜드 버버리의 앰배서더이기도 하며 영국 웨스트 런던에서 열린 2020 S/S 컬렉션에 참석하기도 하였다.

닮은꼴 연예인들로 금성무, 고수, 에릭이 있다. 그 중에서도 같은 소속사인 샤이니의 민호가 가장 많이 언급된다. 이는 SuperM 활동을 함께 하는 태민도 닮았다며 인정했다.

 

데뷔전

2015년 SM 홍콩 글로벌 오디션을 통해 입사했다. 오디션을 보고 두 달 정도 기다리다가 2015년 12월 초에 혼자 한국에 왔다고.


2016년 12월 경 올라온 한류마케팅 지원 사업 NCT LIFE 태국 및 경주편 라인업에 NCT의 멤버 텐, 도영과 함께 루카스의 이름이 포함되었다가 다음날 올라온 수정본에서는 지워졌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