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블락비 유권 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2. 4. 20. 20:50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가수. 7인조 보이그룹 블락비의 멤버이며, 서브보컬, 리드댄서를 맡고 있다.

 

서브보컬

메인보컬 태일을 빼면 전원이 서브보컬이기에 유권 또한 공식적으론 서브보컬이다. 허나 파트 비중과 실력은 타 그룹으로 치면 리드보컬 포지션에 비할만 하며 유닛인 바스타즈에서는 메인보컬 역할, 보컬유닛 T2U에서는 메인보컬 태일과 듀오를 결성하기도 했기에 해당 문서에서도 리드보컬로 표기되어 있었다.

블락비 내에서도 유난히 튀는 독특한 음색이 가장 큰 특징이다. 흉성 쪽 보다는 비성과 머리 쪽 소리를 주로 활용한다. 리더이자 프로듀서인 지코가 몹시 아끼는 멤버이기도 하다. 독특한 음색으로 킬링파트[]를 주로 맡고있다. 음역은 평범하나[] 음색이 독특한 것이 보컬라인에서는 가장 큰 장점. 데뷔 초창기에는 전형적인 서브보컬이었고 리드보컬 역할은 재효 쪽이 가까웠다. 하지만 유권은 블락비 멤버 중 최초로 뮤지컬을 하기도 했으며 본인 특유의 퍼포먼스, 유난히 튀는 좋은 음색, 춤추면서도 가능한 보컬 등의 배경으로 지코에게 좋은 파트들을 많이 분배받았고 거기에 본인의 의욕도 있어서 보컬이 상당한 속도로 성장하였다. 덕분에 지금은 태일만큼은 아니지만 팀에선 리드보컬급의 수준이 되었다. 본인도 노래 실력 늘리는데 관심이 많이 생겼다고.

지코가 말하길 퍼포먼스가 뛰어나고 무대 체질이라 사람들이 따라부를 수 있는 후렴파트, 킬링파트에 적합하다고 한다. 이에 후렴을 생각보다 여러번 담당하였는데 대표적 킬링파트로는 닐리리맘보[], Very Good[], ToY[], Shall We Dance의 후렴구 등이 있다. 유닛 바스타즈에서도 품행제로, 찰리채플린, 이기적인 걸, That's Right, Help Me 등 거의 메인보컬 역할로 후렴을 담당한다.[]

2017년에 태일과 함께 결성한 일본 활동 유닛 T2U의 장르는 심지어 발라드이다. 춤 말고 노래를 하는 유닛을 해보고 싶어서 유권의 제안으로 결성되었다고 한다. 둘 다 비슷한 보컬 분량을 가져가며 클라이막스에서는 주로 태일은 애드립, 유권은 후렴을 부르는 식의 패턴을 가져간다.

 

리드댄서

비범과 함께 블락비 댄스 담당이다. 리더 지코가 워낙 끼가 많기로 유명하고, 끼오의 피라는 별명이 있는 피오에 가려서 그렇지 이쪽도 만만치는 않다. 특히 무대에서 보여주는 표정에서 그 끼가 잘 드러나 닐리리맘보 때는 머글킬러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다.
춤선이 굉장히 예쁜 편이고 동작이 자연스럽다. 또 표정연기가 춤의 퀄리티를 훨 높여준다.[]

초등학생 때에도 학교에서 춤을 잘 추기로 유명했다고 한다. []

중학교 동창의 말로는 친구들한테 유권이 가수가 됐다고 들었을 때 바로 수긍할 정도로 중학생 때부터 춤을 잘췄다고 한다.


또 같이 선도부를 할 당시 팝핀하는 법을 알려줬다 한다

 

래퍼

공식적으로는 보컬 담당이지만 워낙에 끼가 좋아서 랩도 할 줄 안다(!) 라디오에서 한번 프리스타일 랩을 했을 때 나쁘지 않게 앨범 홍보를 했다. 본인 말로는 그냥 뒷모습으로 배웠다고. 결국 바스타즈에선 피오하고 랩을 했다.[]

블락비 3기 팬미팅인 'BEETWEEN'에서 멤버들과 함께 거북선 무대[]를 꾸미기도 했다.

 

성격

그룹 내에서 순한 사람 중 한 명에 속한다.[] 평소 말 수가 적은 편이지만 사람들에게 잘 대해주고 배려심이 많다. 단독 예능이었던 개판 5분전에서 지인이 하나같이 입을 모아 착하다고 말했을 정도. 하지만 조용하게 할 말은 다 하고, 매우 솔직하게 팩트 폭력을 날린다. 팬들 사이에서는 일침러로 불리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영상도 있다.


낯가림이 매우매우 심하다. 녹음을 하러 녹음실에 들어가려는데, 그 안에 처음 보는 모르는 사람이 있어 앞에서 2시간을 서성였다고.[]


의외로 장난끼가 넘친다. 멤버들끼리 있거나 팬들과 있을 때 틈만 나면 장난치는 모습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인스타 라이브 방송이나 무물을 보면 팬들이 오타낸걸 엄청나게 놀려댄다.

 

취향

상당한 원피스 덕후로 개판오분전에 잠깐 나온 유권의 방에는 원피스의 해적기가 걸려있다. 덕후라 그런지 일본어 발음이 좋다.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트라팔가 로라고 한다.


태양의 오래된 팬으로 매치업 시절부터 좋아하는 가수, 곡으로 태양을 이야기하고, 개판오분전에서는 태양의 '눈코입'을 부르는 모습이 여러 차례 방송되었다. 팬싸인회에서 블락비 외의 곡을 추천해 달라는 포스트 잇에 항상 태양의 곡을 적는다고 하며, 팬으로부터 빅뱅의 응원봉인 '뱅봉'을 선물받기도 하였다.


이때 유권이 받은 뱅봉은 데뷔 이래부터 현재까지 나온 버전 4까지의 뱅봉 중 버전 2였다. 흔히 뱅봉벌투라 불리는 이 응원봉은 버전 1과 디자인은 같지만 더 밝고, 손잡이 부분의 두께가 늘어난 버전 3이 나오며 단종되었기 때문에 유권이 뱅봉을 받고 행복해하는 사진이 빅뱅 팬들 사이에 돌면서 '부럽다'는 반응을 샀다.


야동 취향은 매니아적이라고 모 멤버가 밝혔다


농구를 좋아하며, 가장 좋아하는 NBA 팀은 레이커스이다.


민초파이다.


여자친구와 함께 블랙핑크 로제의 팬인 듯 보인다.


요새는 미노이에 빠졌다. 최애곡은 하기 싫어. 요리조리 시즌3에 출연하는게 꿈이라고.

 

특기

원숭이띠 답게 원숭이 흉내를 매우 잘 낸다. 문제적 남자에 출연했을 때 이 개인기를 선보였는데, 고양이, 닭, 병아리 울음 소리도 실감 나게 흉내냈다. 특히 병아리 울음 소리는 옆에 병아리가 있었다면 따라 울었겠다는 평을 들을 정도.


고등학교 재학 시절 납땜 왕이었다

 

비주얼

얼굴 자체가 너무 순하게 생겨서 처음 봤을 때 멤버들이 순박한 시골 청년이라는 느낌을 받았다고 한다. 특히 피오는 유권의 첫 인상을 시골에서 온 조금은 촌스러운 형으로 기억하고 있다.


앞머리 유무에 따라 분위기가 많이 달라지며 헤어 스타일과 메이크업에 따라 강아지상과 고양이상을 넘나드는 외모다. 보통 앞머리가 있을 때는 강아지상, 없을 때는 고양이상으로 보이는 편이다.


코 끝쪽이 갈라진 강아지코를 가지고 있다.


완벽한 라인의 턱선이 팬들 사이에서 1순위로 꼽히는 매력포인트. 옆으로 돌 때 턱선이 매우 두드러진다. 유권 본인도 자신의 매력포인트로 턱선을 꼽았다.


콧대가 높고 예쁘다.[]


웃지 않으면 멍 때리는 것처럼 보이는 인상이 포인트인데, 그래서 팬들이 유권 이모티콘을 그릴 때면 (ㅡㅅㅡ) 이렇게 표현하는 일이 잦다.

 

팬 사인회 태도

2014년 무렵에 제기되기 시작한 이 논란은 당시에는 원래 무뚝뚝한 스타일이라며 대수롭게 여기지 않는 팬도 있었지만, 팬 사인회에서 팬이 자신이 뭐 같냐는 포스트잇에 엿, 시멘트같다는 답변, 팬페이지가 300일이 되었다고 축하 메세지를 작성 해 달라는 포스트잇에는 'ㅇㅇ' 만을 적어 논란이 되었다. 팬 사인회에서 성의가 없고, 위와 같이 포스트잇에 상처를 주는 답변을 적어 탈덕한 팬들도 여럿 있다는 인증글이 주로 익명성 팬 커뮤니티에 올라온 적 있었다. #

사실 이 논란은 팬들 사이에서 크게 번지지는 않았는데, 포스트잇이 단출한 이유가 따로 있기 때문이다. 유권이 팬들과 더 오래 눈을 마주쳐 이야기하고 싶기 때문에 짧게 답변을 하는 것이라고. 이는 실제로 싸인회에 가면 무슨 말인지 알 수 있다. 앞서 언급했던 블락비 데뷔 초반 전반적으로 깔려있던 팬덤의 분위기 또한 한 몫을 했다. 팬과 친구처럼 지내며 포스트잇을 장난스레 쓰는 것이 그들 사이에서 유행했고, 유권뿐만 아니라 다른 멤버들도 포스트잇에 욕을 쓰거나 하는 등의 장난이 심했던 시기다. 팬들도 그걸 즐거워하며 기분 나빠하지 않고 넘어가는게 대다수. 이와 함께 손을 잘 잡아주지 않는다는 논란이 일었는데 그 후 2017년~2018년에 있던 몽타주와 리몽타주의 팬싸인회에선 팬이 먼저 말하지 않아도 먼저 손을 잡아주며 다정한 모습을 보였다. 애초에 손을 잘 잡아주지 않던 이유가 손에 땀이 너무 많아서였다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