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에이핑크 홍유경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0. 12. 27. 15:38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걸그룹 Apink의 전 멤버이다.

 

데뷔전

어린 시절을 미국에서 지낸 덕분에 멤버들 중 영어가 가장 유창했던 멤버였다. 학교에 다니는 동안에는 치어리더 활동 경력도 있었는데 이게 하고 싶다고 해서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얼마나 어려운 활동인지는 항목 참조.
멤버들 중 두 번째로 연예계 생활을 오래한 멤버로[2] , 2006년에 <해태이야기>라는 소방동요를 불렀다.[3] 에이핑크뉴스 시즌1 화제의 인물 코너에서 소방동요집 CD를 꺼내보이며 제작진에게 자랑하기도 했다

 

팀 탈퇴 논란

2013년 4월 23일 학업을 위해 팀을 탈퇴하겠다고 선언했다. 관련기사 다만 너무나 갑작스럽게 탈퇴를 선언한 것, 그리고 대학교 입학한지 2개월 정도 되어가는 상황에서 탈퇴를 선언한 것, 부유한 집 딸 이미지가 맞물려 '아이돌로 특례입학 후 먹튀 논란'이 있었다. 하지만 사실이 아니고, 실제로는 특례입학이 아닌 수시 일반전형으로 들어갔다.

 

홍유경 아버지의 와글에 탈퇴 한달 전에 일방적으로 통보를 받았다는 글이 올라와서, 탈퇴가 아닌 방출 논란이 있었다. 소속사는 아니라고 해명을 하긴 했지만 이미 팬덤은 멘붕. 해명도 "홍유경 부모님과 상의했다"라고 했는데 그럼 와글은 대체... 그래서 아무도 이 말을 믿질 않았다. 홍유경 아버지의 와글이 기사는 났지만 공론화될 만큼 수면 위로 올라온 것이 없으며, 아직은 신인축에 속해있을때라 사람들은 "홍유경이 자진 탈퇴했다"라고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사건 정리 1, 사건 정리 2.

그런데 홍유경의 아버지가 이런 글을 올리더니, 5월 3일에는 처음보다 더 본격적으로 기사화가 되었다. 재점화된 기사. 에이큐브는 다시 한번 합의하에 탈퇴한 것이라고 해명했으나... 벌어먹일 대로 벌어먹여 놓고[4] 이제와서 퇴출이라니. 이후에는 소속사 쪽에 불리하게 여론이 형성됐었다. 그리고 홍유경 아버지의 홍유경 복귀 요청에 소속사는 불가능하다고 대답했다. 팬들은 "합의 하에 탈퇴했다면서 왜 복귀는 안되냐? 설마 새 멤버 벌써 구한거냐?" 라면서 질타 중.

이 사태가 진행되면서 당연히 팬덤 내에서도 갈등이 일어나면서 타격을 입었다. 이 충격으로 인하여 대표적인 팬사이트가 폐쇄까지 고려됐고,[5] 홍유경의 개인 팬사이트였던 홍유경닷컴은 물론 홍유경과 관계없는 김남주의 팬사이트인 남주닷컴까지 폐쇄되었다. 게다가 에이핑크 공식카페에서는 홍유경 퇴출에 항의하는 유료 팬클럽 멤버를 강등시키는등 강한 여론 관리를 하고 디시인사이드 에이핑크 갤러리에서는 회사측 팬들과 홍유경측 팬들끼리 싸움이 벌어지기도 하였다.

 

근황

2014년 6월 4일 정은지의 뮤지컬 공연에 방문한 모습이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항간에 루머로 돌았던 멤버 간 불화설[6]을 불식시킨 것은 덤. 관련 내용을 그린 팬아트를 홍유경이 직접 리트윗하기도 했다. 트위터에는 팬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밝힌 트윗이 요즘도 간간이 올라온다.

 

중앙대 연극전공 13학번이다. 연기에 뜻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어쩌면 훗날 연기자 홍유경을 만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사진은 학과 워크샵 공연 <우리 읍내>로 무대에 선 모습.

 

2015년 생일을 맞아 공식 팬카페와 에이핑크 갤러리에서 여전히 많은 팬들이 축하를 해주고 있다. 핑갤에선 지금도 간혹 유경을 그리워하는 글들이 잊을 만하면 올라오고 있다.
최근 프핑을 보면 여전히 멤버들과는 잘 지내는것 같다. 아래는 보미의 프핑.채팅방 이름 옆 채팅자 수 7은 현 멤버들 + 매니저일 가능성이 높다. 물론 전자라면 좋겠지만... 매니저가 한명이 아닌 여러명이라 그럴 가능성은 매우 낮다. 이에 대해선 정확한게 밝혀진게 없기에 그냥 추측설밖에 없다. 근데 매니저가 에이핑크 멤버도 아닌데 저기에 포함되어있을 가능성이...? 그냥 맴버 중 한 사람이 부계정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다.

 

2016년 에이핑크 Memory 팬페이지에서 지하철을 타고 가는 모습이 포착되었다.
탈퇴된 멤버인만큼 멤버들 사이에선 공식적으로 홍유경에 관한 언급은 일절 하고 있지 않다...기 보단 못 하고 있는 듯 하다. 2016년 V라이브 중에 도전골든벨 컨셉으로 진행되었는데 문제로 예전 에이핑크 뉴스 문제가 나왔을때 정은지가 홍유경 이름을 언급하려다가 얼버무렸었다.이때까지만 하더라도 언급을 못하게 회사에서 막았을 가능성이 44분 42초~ 이런 경우는 다른 아이돌 그룹들도 마찬가지지만 에이핑크같은 경우는 워낙 멤버들간에 사이가 좋은 모습을 많이 보였기 때문에 더욱 부각된다.
2017년 3월 28일에 2015년 9월 22일 본인의 생일 이후 그동안 동결되었던 SNS를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면서 다시 하기 시작했다. 활동 재개의 가능성도 높아지는 것 같다. 실제로 2017년 3월 30일 주로 유명인 및 연예인 대상으로 진행되는 영화 VIP 시사회(시간 위의 집)에 초대받아 참석한 모습이 여러 언론사들의 현장 취재 사진을 통해 공개되기도 했다. (사진 오른쪽)

2017년 5월 9일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19대 대선 인증샷을 올렸다. #
2017년 6월에는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금발로 탈색한 사진을 올렸다. #
2018년 2월 19일 중앙대학교를 졸업하였다.
2018년 3월 7일 박초롱, 윤보미, 정은지, 오하영과 함께 밥을 먹은 사진이 정은지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왔다. #
2018년 3월 7일 정은지가 단독 V라이브 중 댓글중 유경이랑 뭐 했냐는 댓글에 밥먹고 커피 우유 마시고 재미있었다고 그래서 멤버들 다 모여서 같이 밥 먹고 수다 떨고 그랬다고 언급했다

 

2018년 3월 17일 카바스바이잘모이(KABAS BY ZARMOI) 일일매니저를 했다.#
2018년 4월 21일 에이핑크 7주년 팬미팅에서 언급되었다.# 오하영의 단순한 착각에 의한 언급이긴 했지만 이런 공식적인 자리에서 거리낌없이 언급되었다는데 놀라움과 반가움을 표시한 팬들이 많았다.
2018년 6월 21일에 비오비타 광고에 나왔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