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써니힐 빛나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2. 1. 22. 14:23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4인조 걸그룹 써니힐의 멤버. 서브보컬을 맡고 있다. 팀에서 유일한 원년 멤버이기도 하다.[7] 소속사가 바뀌고 리뉴얼된 써니힐에서 리더를 맡는다.

 

보컬에 대해 보자면, 음색이 정말 예쁘다. 부드럽고 차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 중음에 특히 강점을 가졌다.[8] 노래를 부를 땐 팬들도 다른 사람 같이 느껴진다고

이러한 음색에서 드러나는 곡에 대한 스펙트럼이 굉장히 넓은 편이다.[] 두 보컬들에 비해 파트는 부족하나, 노래의 킬링파트를 적절하게 소화하여 본인의 존재감을 확실히 보여주는 상당한 실력의 보컬이다.

이전까진 부드러운 음색을 제외하면 그렇게 눈에 띄는 부분이 없었는데, <Midnight Circus> 활동을 시작한 이후부터 적절한 파트 분배와 명랑한 성격이 드러나면서 매력이 활짝 피기 시작했다. 덕후도 늘어났다

다만, 평소 본인의 목소리와 노래를 부를 때의 목소리가 꽤나 다르다. 평소에는 더 밝고 명랑해보이는 하이톤의 목소리. 떠들다가 갑자기 노래할 때 많은 힐러들이 놀랜다...

 

그리고 2021년 10월 결혼을 발표하였다. 다가오는 10월 23일 경기도 광주의 한 미술관에서 결혼식을 올린다는 소식 과 함께 웨딩 화보도 함께 공개되었

 

포지션

팀 내에서 맡은 포지션은 덜렁이 및 하극상, 그리고 백치(...).[] 말을 꽤 거침없이 하는 편으로, 예능감이 꽤 있어 보인다. 개인기로 밥솥과 석션(...) 소리를 낸다.

 

활동

2007년, 써니힐의 첫 싱글 앨범 Love Letter로 데뷔했지만 묻혔다(...). 그 이후로도 여러가지 드라마 OST에 참여하고, 써니힐 활동도 계속 이어갔지만 반응은 미미했다.

같은 해 6월, Midnight Circus로 활동했다. 뮤직비디오에서의 화장이 다소 어색했다는 평. 초췌해 보였다고(...). 그래서인지 무대에서는 화장이 다소 연해진 감이 있다.

2012년 1월, 베짱이 찬가 활동을 시작했는데, 굉장히 예뻐졌다! 헤어 스타일와 화장의 적절한 조화로 <Midnight Circus> 때와는 거의 다른 사람 수준으로 비주얼이 상승했다.

2012년 12월부터 <Goodbye To Romance> 활동을 시작했는데, 단독 파트가 미성과 더불어 다소 적었다.[12] 하지만 "두 살 차이 뿐인데" 가사 부분에서 금비라의 매력 포인트인 특유의 눈웃음과, 손가락 두 개를 V자로 펼치는 퍼포먼스(?)를 시전해 팬들을 훈훈하게 해주었다.

2013년 6월부터 활동한 미니 3집 <Young Folk>의 타이틀곡 만인의 연인의 뮤직비디오에서 발군의 연기력을 보여주었다. "이런 기분이 썩 좋진 않은걸" 파트 부분에서 정색하는 표정이 압권. 그 외에도 중간중간 깨알 웃음을 선사해주었다.[] 쇼케이스 자리에서 '원래 본인이 칭찬을 받는 스타일이 아닌데, 이번 뮤직비디오 촬영을 하면서 황수아 감독에게 칭찬을 많이 들었다'고 언급했다. 또한, 이번 곡은 저번 타이틀곡인 <Goodbye To Romance>보다 멤버 별 파트 배분이 거의 엇비슷하게 나오면서 승아의 비중도 늘어났다. 1절과 브리지 부분이 금비라의 담당 파트다.

싱글 <백마는 오고 있는가> 뮤직비디오에서는 검정 스타킹(!)에 짧은 치마(!!)를 입고 섹시하게 나오는 부분이 있는데, 금비라의 색다른 매력을 볼수 있다.

2014년 8월, 정규 1집 <Part.A 'Sunny Blues'>윽 타이틀곡 <Monday Blues>에서 상당히 요염한 포스를 보여줬다."이것만 마무리하지, 하나만 더 하고 가지." 하지만 그건 무대에서일 뿐... 평소나 라디오 활동을 보면 다시 숨길 수 없는 허당끼를 보여준다.이미지 관리는 사치다

2016년 12월 24일, 록밴드 이브의 신곡 <멜로디>의 뮤직비디오에 김규종과 함께 출연했다.

써니힐 활동을 계속 이어가며 기존 맴버 코타(써니힐)와 새로 합류한 은주(써니힐), 건희(써니힐)와 써니힐 활동을 계속 해나갔다.

2019년 몹쓸 전염병이 돌기 시작하며 잠시 휴식기를 가지다 코타(써니힐)와 유닛으로 활동하며 온라인 콘서트와 무대공연을 이어갔다.

 

개명

본명을 이금빛나로 개명하고, 활동명을 승아에서 '금비라'로 바꿨었다. 여담으로 '금비라'라는 이름은, 국어사전에는 원래 힌두교의 신으로, 이후 불교에 수용된 십이신장 가운데 하나라고 설명되어 있다. 또는 사천왕의 한 명인 비사문천(다문천왕)의 다른 이름으로 알려져 있고, 일본에서는 주로 해상안전의 신으로도 모셔진다는 신의 이름이기도 하다. 다만 정말 이 점을 염두에 두고 바꾼 건지 여부에 대해서는 불명. 비사문천(다문천왕)이 주로 비파를 들고 있는 형상으로 그려지거나 비사문천의 산스크리트어 '바이슈라바나(वैश्रवण, Vaiśravaṇa)'에 '잘 듣는 자'라는 뜻이 포함되어 있는 점을 감안하면, 뮤지션에 어울리는 이름이다.스님의 큰 그림 하지만 활동명을 또 바꿨다

현재는 현 소속사가 코타를 제외하고 본명으로 갔으면 좋겠다는 의견으로 활동명을 빛나로 바꾸게 되었다.

놀면 뭐하니?에 출연하여 개명에 대한 썰을 풀었는데 예전 이름인 승아가 좋은 기운이 빠져나가는 이름이라하여 [17] 개명을 했다는 뒷이야기를 풀어놓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