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써니힐 코타 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2. 1. 23. 13:13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4인조 걸그룹 써니힐의 멤버.
2010년 나르샤의 맘마미아 때 합류했고 2011년 미드나잇 서커스 때 미성과 함께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걸그룹에서 흔치 않은 '다 잘하는 애' 포지션을 맡고 있으며[], 대부분의 활동에서 고수해 온 숏컷과 독특한 예명, 그리고 실력 면에서 매우 출중한 모습을 보여주어 써니힐 무대를 보면 가장 주목 받는 멤버가 바로 코타다. 팬덤 내에서도 인기가 높은 편. 예명은 코리안 타이거의 준말. 무대를 잡아먹겠다는 취지라고 한다.

가창력을 보자면, 음색이 굉장히 독특한 편이다. 기본적으로 노래 실력이 출중한데[, 음색 자체가 날카로운 하이톤에다가, 창법까지도 날카롭게 뻗는 스타일이라 써니힐의 노래에서 목소리가 가장 튄다.

또한 빛나와 같이 음색에서 나오는 곡의 스펙트럼이 굉장히 넓어, 댄스곡, 발라드곡 모두 자신의 독자적인 느낌을 살리는 데 강점을 가졌다.[] 메인보컬 버금가는 파트 분량은 덤. 덕분에 주비와 더불어, 써니힐 내 가창력 투탑으로 불린다.

노래를 부를 때의 목소리는 강렬하지만, 평소 목소리를 들어보면 완전 애기애기하다.[]목소리를 한 번 들어보자. 하지만 본인의 날카로운 듯한 톤은 크게 다르지 않다.

 

데뷔전

2010년, 브라운 아이드 걸스 멤버 나르샤의 디지털 싱글 앨범인 <맘마미아>에 주비, 승아와 함께 참여하며 첫 데뷔를 했다.

 

써니힐 활동

2011년 6월 3일, 써니힐로서는 첫 앨범인 Midnight Circus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무대에서 일명 일진춤[]의 센터를 맡았다. 미성과 함께 Midnight Circus 앨범의 수록곡 Let's Talk About, The Grasshoppers 앨범의 수록곡 <나쁜 남자>를 작곡/작사했다.[]

2012년 1월, <베짱이 찬가> 활동을 시작하며 머리를 숏컷로 자르고 염색까지 하는 등 파격적인 비주얼을 선사했다. 안무도 강렬하고, 독특한 음색에서의 독보적인 역할 덕분에 얼굴도장은 제대로 찍은 듯.

2012년 12월, <Goodbye To Romance>로 컴백했는데, 부드러운 발라드곡이라 그런지 부쩍 여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더구나 파트가 제일 많이 배분되었다. 장르가 장르이니 만큼 강렬한 목소리가 아닌 애교스럽고 기교있는 보컬을 소화해내 호평을 받았다.이래서 올라운드 플레이어

2013년 6월, <만인의 연인>으로 활동했는데, 더욱 더 여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다.[12] 거기에 머리도 금발로 염색을 했다. 또한 머리띠도 하는 등 이전의 이미지와는 완전히 다른 귀여운 이미지로 바뀌었다.사실 힐러들은 평소 말투를 보고 귀엽다는 걸 진작 알아챘다

2014년 8월 21일, 정규 1집 <Part.A 'Sunny Blues'>로 컴백했을 당시, 그 전까지 조금씩 기르던 머리를 다시 한번 숏컷으로 잘랐다.

2017년 9월 23일, 한동안 접었던 인스타그램을 시작했다. 소통을 원하는 팬들을 위한 것으로 보인다. 원래부터 SNS를 전혀 하지 않아서 다른 멤버들보다 근황을 알기가 정말 어려웠기 때문에 많은 팬들이 환호했다.

2021년 8월부터 트위치 개인방송을 시작하였다. 게임과 음악 위주의 방송을 하고 있다. 코로나로 가수들이 설수있는 무대가 많이 줄고 소통이 힘든 상황에서 개인방송을 해주어서 팬들은 그저 감사하다는 반응

 

현재는 개인스케줄로 방송을 쉬고있으며 방송시 인스타나 게시판을 통해 비정규적으로 시행할예정이라 한다. (시간이 지나고 놀면 뭐하니? 출연을 위한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2022년 1월 9일, MBC 복면가왕에 “모닝콜” 이라는 닉네임으로 출연하였으나 1라운드에서 아쉽게 탈락하였다. 가면을 벗으면서 부른 노래는 장혜진님의 "1994년 어느늦은밤"이였다.

 

그외정보들

<맘마미아>로 데뷔 시에는 곡의 컨셉 때문인지 장발이었지만, <Midnight Circus>로 컴백했을 때부턴 숏컷을 유지하고 있다. 장발보다는 짧은 머리가 훨씬 잘 어울린다는 평이 많다. 현재는 본인 나름의 아이덴티티가 된 듯.


이민수 작곡가의 제자였다고 한다. 그리고 이 때 아이유의 <좋은날> 가이드를 불렀다! 들어보자.[] 그 외에도 로맨틱 카우치의 <Like a Virgin>에 피처링으로 참여했고, 클래지의 <Sexy Doll>에 주비와 함께 피처링으로 참여하기도 했다.


인터뷰에서 본인이 D컵임을 밝혔다. # 다만 본인은 춤이나 달리기를 할 때 큰 가슴이 컴플렉스였기 때문에 움츠러들었다고 밝힌 바가 있다. <백마는 오고 있는가>의 뮤직비디오에서 비로소 인증.[21]스타일은 보이시인데 몸매가 안 따라줬다 또한 정규 앨범 1집 <Part.A 'Sunny Blues'>에 타이틀곡 <Monday Blues>에서 본인의 글래머 몸매를 드러냈다.

728x90
반응형